MSB3073 에러는 MSBuild에서 생성된 작업을 실행하는 중에 발생하는 MS 빌드 시스템 오류라고 한다. 원인은 빌드 설정이나 파일 경로 같은 문제라고 하는데...
처음 조우했을 때는 뭔가 싶어 솔루션 재빌드하고 빌드 파일 지우고 다 해봤지만 소용없었다.
1>Unable to build while Live Coding is active. Exit the editor and game, or press Ctrl+Alt+F11 if iterating on code in the editor or game
출력 창을 보니 에디터의 비정상적인 종료로 인해 백그라운드에서 라이브 코딩이 실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작업 관리자에서 아래의 프로그램을 작업 끝내기를 해주면 된다!
하지만 그 이후에 언리얼 모듈과 플러그인을 만들던 도중 녀석을 또 만났다.
해당 에러가 빌드 시스템 오류이기 때문에 언리얼 모듈이나 플러그인과도 관련이 있는 모양이다.
만약 언리얼 모듈이나 플러그인을 만들 때 MSB3073 에러를 만났다면, 프로젝트 파일 부분 삭제나 프로그램 종료로는 해결이 불가능하다. 아마 특정 폴더에 존재해야하는 빌드 파일을 빼먹었거나 파일 내용이 틀린 것일 테니 차근차근 다시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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